본문 바로가기
X 재테크/시황큐레이팅

키움증권 레버리지 ETF/ETN 교육이수 및 거래신청 feat. KODEX 코스닥 150 레버리지(2334740)

by 방비엥달밤 2021. 1. 24.
반응형

최근 연기금과 기관이 코스닥 투자를 늘린다는 기사도 나오고, 3월로 예정되었던 공매도 금지가 혹시 연장된다면 

현재 코스피에 비해 주춤한 코스닥 지수가 많이 상승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때 Kodex 코스닥 150 레버리지(233740)을 살포시 단타로 담아볼까 싶어서 미리 ETF 교육을 이수했습니다. 법이 개정되어 개인이 레버리지 ETF/ETN 거래하기 위해서는 ETF 교육 이수를 해야 합니다.(기관이나 전문투자자는 예외)

 


레버리지 ETF/ETN 교육이수 및 신청 방법

 

1. 한국금융투자협회 금융투자 교육원에 가입.

 

https://www.kifin.or.kr

 

www.kifin.or.kr

2. ETF 강의를 듣는다. 시험 X

 

강의시간은 1시간 정도이며 수강료는 3,000원이다

 

한국금융투자협회 금융투자 교육원

 

3. 교육이 끝나고 홈페이지 상단의 "MY Kifin"에서 이수 번호를 확인.

 

한 시간 정도 뒤에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저는 하루 뒤에 확인)

이수번호 : 수료증 좌측 상단 일련번호 [ 제 0000-0000-0000 호 ]

※ 한글을 제외 한 일련번호가 이수 번호!

 

한국금융투자협회 금융투자 교육원
레버리지 ETF 종류

 

 

4. 사용하는 증권사앱에서(MTS or HTS) "이수번호" 입력하고 거래신청

 

증권사마다 다를 수 있지만 기본적으로 "메뉴"에서 검색하면 어렵지않게 찾을 수 있습니다.

아래는 키움증권 MTS 화면이며 "업무>신청/등록>ETF거래" 순으로 해당 화면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교육하고 받은 이수번호를 설명대로 입력하고 신청하면 됩니다.

 

 

키움증권 MTS 화면

 

5. 즐겁게 성투한다

 

레버리지 상품의 경우 괴리율이나 롤오버(Roll over)효과 등으로 일반 상품보다 훨씬 위험도가 높습니다. 투자 전에 더욱 주의해서 신중하게 투자해야겠죠? 모두들 성투하세용:)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