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X 재테크/시황큐레이팅

[주린이를 위한 꿀팁] 신한투자와 KB증권에서 키움증권으로 '국내주식' 옮긴 후기, 키움증권 타사대체출고 혜택 feat. 해외주식

by 방비엥달밤 2020. 8. 31.
반응형

안녕하세요 디지털통발러, 디통입니다^^

오늘은 각 증권사마다 신규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서 다양하게 진행하는 '타사대체 출고 이벤트' 중에서 제가 키움증권으로 국내 주식들을 출고시킨 후기를 말씀드릴까 합니다.

 

타사대체 출고 이벤트는 증권사들이 고객에게 "당신의 주식을 우리 증권사로 가지고 오면 갖가지 선물(현금, 주식, 수수료 인하 등)을 줄 테니 우리한테 와주세요"하는 것인데요. 개인투자자 입장에서 익숙하게 쓰던 증권사 어플을 바꿔야 하는 불편함이 있지만, 금액에 따라 무시하지 못할 혜택을 주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한 번 알아놓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어렵지 않습니다:)

 

키움증권 타사 주식대체출고 이벤트

 

우선 저는 현재 KB증권신한금융투자 두 개의 증권사를 통해 주식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21살 때 받은 나라사랑카드로 맺어진(?) 신한은행을 주거래로 하다 보니 자연스레 신한금융투자로 첫 주식투자를 시작했었고요. 미국 투자를 시작하고는 KB증권의 환전이 필요 없는 원 마켓시스템이 편리한 것 같아서 KB증권도 함께 쓰기 시작한 케이스입니다.

 

두 증권사 모두 사용하는데 큰 불만은 없었지만, 아무래도 계좌가 나눠져있다 보니 관리하기가 힘들었고, 앞서 언급한 것처럼 어느덧 금액이 이벤트 조건에 꽤 부합하게 되어서 9월까지 이벤트를 진행 중인 키움증권으로 옮겨보기로 했습니다. 혹-시 이 글을 보시는 신한금융투자, KB증권 관계자분이 계신다면 죄송하다는... I`ll be Back!

신한금투, KB증권 모두 그뤠잇합니다

 

금액별로 입고 혜택 금액은 아래와 같습니다. 저는 해외주식 비중이 높아서 국내 주식은 얼마 없지만 그래도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국내 주식도 먼저 출고 신청을 해보았습니다. 밑에서 말씀드리겠지만 해외주식은 HTS로 출고가 안 되고 꼭 영업점을 방문해야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나저나 30억 이상은 100만 원... 크... 자본주의!

 

 

 

증권사 타사대체출고 결론부터 먼저 말씀드리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국내 주식

신한투자와 KB증권 모두 HTS(컴퓨터)로 진행할 수 있음. 종목당 수수료 보통 2000원. 등급별 차등.

MTS(모바일)로는 진행이 어려움.

영업점 방문의 경우 수수료(종목당 5000원)가 더 비싸기 때문에 HTS 혹은 홈페이지로 진행하는 게 유리함

 

해외주식

신한투자와 KB증권 모두 HTS, MTS로 타사출고 업무 불가능.

무조건 영업점 방문해야 함

등급에 상관없이 수수료 발생함.

 

 

해외주식은 직접 영업점에 방문해야 출고가 가능하기 때문에 곧 영업점 방문 후 후기를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오늘 진행했던 국내주식 출고부터 살펴보실까요?

 

 

KB증권에서 키움증권으로 타사 대체 출고하기

 

KB증권 HTS 타사대체출고 화면

 

▶ KB증권 HTS인 H-able로 로그인한다.

▶ ① 메뉴에서 '타사대체' 검색하고 '타사대체출고예약신청' 클릭

▶ ② 타사대체출고예약신청을 클릭하고 내 계좌번호와 비밀번호 입력하면 보유한 종목이 나온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국내 주식만 조회된다. 내가 갖고 있는 사랑스러운 해외주식들은 조회되지 않는다. 왜냐하면 해외주식 출고는 HTS로 진행할 수 없고 영업점을 방문해야지 가능하기 때문이다 T.T

②-1 종목을 클릭하면 ③에 대체 수량에 자동으로 수량(전량)이 입력된다. 여기서 양도 여부는 타인에게 주는 게 아니라 내 계좌로 옮기는 것이기 때문에 '미양도'로 체크. 나머지도 위 화면과 같이 체크한 후, 보낼 증권사 정보(입고 증권사 계좌번호를 넣는다). 출고 사유는 아무거나 선택해도 무방하다.

 

★여기서 몇 가지 주의할 점!

첫 째. 신청을 누르면 따로 팝업이 뜨거나 확인 메시지가 안 나옵니다. 바로 옆 탭인 '타사대체출고예약신청내역'에 조회가 되어야 신청이 완료된 것입니다.

 

둘째. 역시 계좌를 잘못 누르면 '없는 계좌이거나 올바르지 않은 계좌입니다' 이렇게 나오지 않고 그대로 진행된다. 시크한 KB증권. '에이, 누가 계좌를 잘못 적어'라고 하실까 봐 제가 경각심을 드리고자 '일부러?!' 삼성 바이오로직스 출고할 때 계좌 숫자를 틀리게 적었습니다... 회사에서 빨리 하려다 보니... 꼭 주의하세요 ㅜㅜ

 

셋째. 계좌를 잘못 적은 것과 관계없이 KB증권 상담센터에서 타사대체 신청 후 10분 내로 전화가 옵니다. 본인인증이랑 계좌번호 정정 확인을 하면 모두 완료입니다.

타사대체출고 신청을 완료하면 입고하는 증권사에 10분 이내에 내가 옮긴 주식 종목이 업데이트되는데 꼭 조회되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조회가 되면, 당일 바로 입고된 증권사에서 거래가 가능합니다

 

멕아이씨에스, 삼성바이오로직스, 미래에셋 2차전지 ETF 이사완료!

 

신한투자에서 키움증권으로 타사 대체 출고하기

 

푸릇푸릇한 삼성전자와 피끓는 TIGER 소프트웨어도 키움으로 출고!

 

신한도 KB와 크게 다르지 않지만 진행해본 결과 신한투자의 인터페이스가 훨-씬 편리하게 되어있습니다

HTS를 켤 필요 없이 홈페이지에서 바로 진행 가능했고요. 메인 검색에서 '타사대체' 검색 후 출고할 계좌번호 입력 후 출고수량 직접 입력하고 입고 계좌 입력해서 계좌조회를 하면 끝납니다.

또 KB증권과 다르게 신한투자는 따로 확인 전화를 받지 않아도 신청이 완료됩니다.

굿굿:)

그리고 제가 10년 이상 신한은행을 써서 그런지 베스트 등급이라 수수료가 없어서 더 좋았습니다(자랑)

단, 영업점 방문해서 해외주식 옮길 때는 등급 상관없이 종목당 수수료 5,000원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마찬가지로 타사대체출고 신청을 완료하면 입고하는 증권사에 10분 이내에 내가 옮긴 주식 종목이 업데이트되며 꼭 제대로 나오는지 확인을 하시길 바랍니다.

 

 

키움증권 영웅문에서 이벤트 신청여부 및 입고금액 확인하기

그런 후에 키움증권 영웅문으로 가서 이벤트를 꼭 확인해봅시다. 신청 안 했으면 신청도 하시고요. 저는 국내 종목 500만 원을 생각했는데... 929만 원이네요... 수수료가 없는 신한에서 국내 주식을 70만 원어치 더 매수 후 옮겨서 1000만 원을 채워야겠습니다. ㅋㅋ

 

순 입고액 금액은 대체출고하는 전날의 종가(시초가) 기준이니 참조하시구요. 내가 매입했던 금액과는 상관없는 평가금이 기준인거죠. 순입고액 현황을 확인하신 후 100만 원 이상 거래를 하시면 됩니다. 이벤트 종료일까지 수시로 체크하면서 나만의 챌린지를 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ㅎㅎ

 

입고액 확인하면 순입고액 현황을 확인가능

 

이상으로 KB증권과 신한투자에서 키움증권으로 국내 주식 옮긴 저의 이야기였고요.

다음에는 키움증권으로 타사대체로 해외주식도 옮긴 후 알려드리겠습니다.

모두들 성투하세요:)

 

[주린이를 위한 꿀팁] 키움증권으로 '해외주식' 옮긴 후기

 

[주린이를 위한 꿀팁] 키움증권으로 '해외주식' 옮기기 후기, 키움증권 타사대체출고 이벤트(~12/3

안녕하세요 디통입니다 오늘은 키움증권으로 해외주식을 옮긴 이벤트에 대해 안내드리겠습니다. 키움증권으로 국내 주식을 출고하는 방법 및 절차는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주세요 [주린이를 위

vangviengdalbam.com

 

 

▶ 타사대체 출고를 하고 "이벤트 신청"을 꼭 눌러야 합니다. 입고만 하시고 이벤트 신청을 안 하면 말짱 도루묵입니다. 꼭 이벤트 신청하시고 입고금액도 확인하세요.

 

▶ 종목이 많으면 수수료가 은근히 많이 나올 수 있기(특히 해외주식) 때문에 받을 수 있는 혜택 금액과 수수료를 잘 따져보고 타사대체 이벤트에 참여하시길 바랍니다.

 

KB증권과 신한투자 어플에 비해서 키움... 영웅문... 뭔가 인터페이스가 너무 조잡한 느낌인데 제가 익숙하지 않아서겠죠? 1등 어플인데... 허허허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