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X 재테크/ETF & IPO 그리고 주식경제용어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일정 및 관련주 확인하기 feat. 예스이십사,넷마블,카카오

by 방비엥달밤 2021. 7.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디통입니다:)

은행 금융업계에 큰 파장을 불러일으킬 카카오뱅크의 상장이 다가왔습니다. 카카오뱅크에 공모주 청약에 대한 간략한 정보를 함께 알아봅시다.

 

출처 : 카카오뱅크

 

▲ 카카오뱅크 청약 기본정보

공모가 : 33,000원 ~ 39,000원
공모주 청약일 : 7월 26일 ~ 7월 27일
환불일 및 상장예정일 : 미정
공모주 주관사 : KB증권
배정방식 : 균등배정 50% 이상

 

카카오뱅크는 2017년 출범 이후 안정적인 영업기반으로 출범 3년 만에 흑자전환에 성공한 상태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재 장외 시장에서 카카오 뱅크의 시가총액이 은행 삼대장인 KB, 신한지주, 하나금융을 합한 시총과 맞먹는 수준이며 선행 PBR 멀티플 역시 엄청난 고밸류를 받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현재 시장에서의 풍부한 유동성 프리미엄을 감안했을 때, 놓치기 아쉽다는 분들이라면, 관련주나 IPO로 수혜를 받을 업종에 대해 미리 선점하는 전략도 유효할 것 같습니다.

출처 : 메리츠증권, 카카오뱅크

 

 

▲ 카카오뱅크 관련주

출처 : 카카오뱅크

 

먼저 관련주로는 카카오뱅크의 최대주주인 카카오(31.78%)를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카카오의 주가가 최근에 강하게 시세를 주고 잠시 쉬어가는 상황이기 때문에 다른 종목으로 넷마블(3.74%), 예스 이십사(1.87%) 등도 카카오 뱅크의 지분을 갖고 있는 카카오뱅크 관련주로 관심을 가져도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 예스 이십사의 경우 카카오뱅크의 지분가치가 현재 시가총액의 두 배에 가깝네요.

 

또한 관련주뿐만 아니라 카카오뱅크의 흥행이 성공한다면, 현재 연말에 99% 확실시되고 있는 금리 인상과 더불어 배당 매력까지 있는 은행 섹터 전반에 대한 벨류에이션 메리트가 더욱 부각될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하방 리스크가 비교적 적기 때문에 IPO 시점 전후로 오히려 다른 은행주들을 선점하는 것도 좋은 전략이 아닐까 싶네요.

 

출처 : 카카오뱅크

 

여러 고평가 논란에도 불구하고 카카오뱅크가 가진 카카오라는 브랜드 파워, 그리고 기존 은행들과는 다른 플랫폼으로서의 경쟁력이 주는 메리트가 충분하다고 판단하시는 투자자라면 카카오뱅크 청약일(7월 26일 ~ 7월 27일)을 잘 체크하시고 청약에 도전하셔서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럼 모두들 성투하세요:)

반응형

댓글